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글 남기기

책읽어주는남자 한얼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http://www.tnote.kr/story/55498
       
 


  • 군산공항
  • 제주국제공항
  • 제주국제공항 셔틀버스
  • 흑마가든
  • 봄날카페
  • 바다이야기
  • 귀덕리 2723
  • 협재칼국수
  • 군산오름
  • 송악산
  • 이듸
  • 물고기카페
  • 천지연폭포
  • 이중섭미술관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 서연의집
  • 신천목장
  • 복자씨연탄구이
  • 디아일랜드마리나
  • 광치기해변
  • 성산진미식당
  • 똑순이오메기
  • 제주국제공항 셔틀버스
  • 제주국제공항
  • 군산공항
  • 비행장정문부대찌개


2017년 02월 11일 위치보기 〉
흐린날씨지만 따뜻한(?) 바람. 하늘에서 볼때는 얼어있는듯한 바다
2017년 02월 11일 위치보기 〉
2017년 02월 11일 위치보기 〉
- 첫날 늦은 점심(?) 4시경
흑마코스 3.5만원. 지난번엔 불고기에서 약간 육향이 났는데 이번엔 괜춘. 말고기 좋아 ^^
2017년 02월 11일 위치보기 〉
6시경. 조금만 더 일찍, 조금만 구름이 개었으면 하는 아쉬움. 하지만 더 할 나위 없이 좋았다. 일정상 빠른 이동 아쉬움. 애월의 바다 넘 좋아 ^^
- 숙이네 보리빵은 전화했으나 이미 다 팔고 들어가셨다고 ㅠㅠ
2017년 02월 11일 위치보기 〉
- 첫날 저녁식사.
- 겉모습은 허름. 들어가니 꽤 크다.
- 모듬회 대 10.0만원. 방어, 광어, 돌돔. & 곁음식.
- 특이했던 꽁치 김밥(하나는 무료, 추가 가능) 싱싱한 꽁치에 아무것도 안들어가도 맛난.
- 방어는 살살 녹아 살살
2017년 02월 11일 위치보기 〉
아기자기 복층방. 술자리에는 역시 게임이지. 외국같은 베란다 풍경.
2017년 02월 11일 위치보기 〉
둘째날 아침
아침을 먹으려던 협재 해녀의집은 9시 반부터라고 하여 9시부터 하는 협재칼국수로 변경. 아 일정의 촉박함이란. 그래도 해변도로로 달리며 경치구경.
- 그래도 대박 아담한 집에 정갈한 음식들. 시원한 보말 칼국수, 얼큰한 한치물회, 찐~한 전복죽
2017년 02월 12일 위치보기 〉
차로 거의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음. 길이 협소하므로 조심. 한라산이 바로 앞에 보인다. 서귀포시 전경이 보인다. 좋다 ^^
2017년 02월 12일 위치보기 〉
- 망아지
- 오름은 지금은 통행금지
- 위에 해산물 파는집 첫번째 집에 갔는데 전에 들른 위에 있는 집이 나은듯(전은 실패, 피자를 못먹게 해서 미안 ^^)
- 우도 땅콩 막걸리 고소한
2017년 02월 12일 위치보기 〉
- 둘째날 점심(주소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1051)
- 원래 가려고 했던 형제도 식당이 손님이 없어 다시 동선을 거슬러 아점을 먹으려 했던 이듸국수로. 안갔으면 아쉬움이 남았을 곳.
- 불국수 내가 좋아하는 중면에 딱좋은 불맛 개운한 얼큰한 맛. 비빔국수는 회가 안되서 고기비빔국수로. 돔베고기는 살짝 아쉬운. 고기국수 역시 살짝 아쉬운 약한 맛.
2017년 02월 12일 위치보기 〉
- 테이블이 몇 없는 아기자기한 찻집. 포스 넘치는 쥔장님
- 앞에 정원 등 에서 고즈넉히 햇볕을 쬐고 한 없이 앉아 쉬고 싶은(그러기에는 시간이 넘 없어 ㅠㅠ)
- 부드럽고 촉촉한 보리빵 넘 맛난(내가 전에 먹은 보리빵은 뭐지??? 어디 보리빵인지 물어봤어야 해 ㅠㅠ)
- 찻집에 들르기 전이나 후에 앞 해변에 박수기정(주상절리)에 들르면 좋을. 해변에 해녀 조각(?)도
2017년 02월 12일 위치보기 〉
- 비가 안왔음에도 물량이 상당함
- 한라봉 초콜릿 값은 거의 제주 공통(공항은 좀더 비싼?)
2017년 02월 12일 위치보기 〉
- 이중섭 거리(주말에는 차 없는 거리) 그리고 이중섭 미술관
- 그림은 많이 봤지만 이중섭에 대해 더 깊이 알 수 있는 곳
- 지독히 불우한(?) 삶을 살았다는 것, 부인이 일본인 이라는 것 등등등
- 옥상에 가면 약간의 풍경(?)도 볼 수 있다
- 그 집에 실제 사람이 살고 있는건가???
- 해설사 분에게 설명을 들을 수 있다(미리 신청해야 하는 듯, 곁다리로 들었다)
- 은지화, 아들, 가족...
http://culture.seogwipo.go.kr/jslee/
2017년 02월 12일 위치보기 〉
- 흑돼지 꼬치 구이 집에 긴줄(아쉽지만 시간상 패스)
- 여기도 꽁치 김밥 판다(패스)
- 아강발, 제주 순대(패스)
- 오는정김밥(제주3대 김밥 패스)
- 우도땅콩은 전날이 보름이라 없어 ㅠㅠ(패스)
- 망고주스, 한라봉 주스 맛남
- 배불러서 패스한게 넘 많아
2017년 02월 12일 위치보기 〉
- 차가 많이 서있더라 밖에만 보고 패스
2017년 02월 12일 위치보기 〉
- 감귤 껍질이 많지는 않았지만 경관이 좋음
- 해변 산책은 시간상 패스
- 나무 밟는다고 악다구니 쓰던 아주머니(안 밟았는데ㅜㅜ)
2017년 02월 12일 위치보기 〉
- 둘째날 저녁
- 제주 흑돼지는 진리
- 맬젓도 진리
- 30분 대기 후 입장
- 보통 정도
2017년 02월 12일 위치보기 〉
- 호텔식 리조트라 식기도 없고 그래도 숙소도 좋고 앞에 경치도 좋음
2017년 02월 12일 위치보기 〉
- 성산 일출봉 가는 길에 차가 서있길래 그곳에서 본 일출 감동 장관 ^^
2017년 02월 13일 위치보기 〉
- 셋째날 아침
- 갈치조림, 전복구이, 성게 미역국 세트 메뉴 + 오분작해물뚝배기
- 사람이 더 있었음 흑돼지 삼합도 시켜보고 싶었다
- 뒤로 가면 성산일출봉 올라가는 길도 멋있다
2017년 02월 13일 위치보기 〉
제주 특산물을 사야지. 제주 지인이 추천한 똑순이네 오메기 떡.
바로 옆에서 떡 만드는것도 볼 수 있다.
견과, 기본, 콩고물 다 맛남. 택배 가능. 공항 근처로 출국(?) 전 구매
제주시 성신로2길 23-7(연동)
064-712-8982
www.omegi.net
2017년 02월 13일 위치보기 〉
2017년 02월 13일 위치보기 〉
아쉬움이 남지만 제주여 다음까지 안녕
2017년 02월 13일 위치보기 〉
2017년 02월 13일 위치보기 〉
- 비행장 정문 앞
- 담백한 부대찌게와 풍부한 건더기
- 햄버거는 진리다 꼬옥 먹어봐 ^^
2017년 02월 13일 위치보기 〉
에필로그

- 서로의 아픔도 의견차이도 있다. 서로가 서로를 인정하고 이해하지 않으면 그 차이는 줄어들지 않는다. 하지만 그래도 모두가 서로가 같을 수 없다. 그래서 세상은 다양하다.
- 장점은 칭찬하고 단점은 감싸주고. 그게 여행의 묘미지.
- 즐거운 시간 즐거운 여행 즐거운 추억 감사 감사 매우 감사 ^^
- 일정상 못간 정성듬뿍제주국, 숙이네보리빵, 유리의성, 협재해녀의집, 약천사, 제주도 3대김밥집들, 건축학개론서연이네, 김영갑갤러리 두모악, 사려니숲길, 다희연 등은 다음을 기약하며, 고마운 제주도민 지인들께도 감사 감사 ^^
참고 아래 구글 지도
https://www.google.com/maps/d/edit?hl=ko&authuser=0&mid=1hTg51Tdj85vjRUuwM_AjxmM0_Ho&ll=33.26459885134706%2C126.3466992000001&z=13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 책읽어주는남자 한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한얼/맛읽기] 맛클럽.시즌6.나홀로맛집에-5화.좋거나나쁘거나-성천막국수(답십리동,답십리역,답십리초등학교)

by 책 읽어주는 남자 한얼

리뷰의 특성상 평어체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맛클럽 시즌 1: 강남지사에서 점심에 직원들과 신사역 10분 정도 거리의 맛집을
맛클럽 시즌 2: 강남지사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신사역 논현역 20분정도 거리의 맛집을
맛클럽 시즌 3: 서초지사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양재역 인근의 맛집을
맛클럽 시즌 4: 저녁에 직원들과 맛집을
맛클럽 시즌 5: 강남지사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맛집을

원래 혼자 밥을 안먹지만(응? 식당밥 ^^)
여러명과 함께 시즌 진행하는게 어려워 수도권을 떠나기 전에 맛클럽시즌6는

나홀로 집에가 아닌 나홀로 맛집에로 진행할 예정이다.

그동안 가보려 했지만 못가본 서울의 맛집을 방문하려고 한다.

선정기준은
1. 그동안 안가본 집
2. 혼자 먹을수 있는 집(매운탕집, 이인분만 가능 요런집 제외)
3. 인근(대중교통 30분 이내)

4. 노포집(오래된 집, 체인이 아닌집 위주로)

다섯번째 가본집은 성천막국수 입니다.

- since1966 (노포다)

- 영업시간: 오후9시까지
- 주소: 서울 동대문구 전농로 48

- 전화: 02-2244-5529

제육이 포함된 막국수 정식 7,500원 고기 5점
고기가 약간 잡내가 나지만 맛있고 깔끔하다

삭힌 홍어같은 삭은 동치미 짠지가 독특하다.
국물맛은 깔끔, 살얼음 동동 떠있다.
구수한 누룽지같은 면수가 맛있다.

약간 쫄깃한 메밀면 메밀함량 50%정도일까??
음미하면서 먹게 된다. 맛있다 ^^ 

성천막국수는 호불호가 좀 있는듯 하다.

맛이 많이 가미되지 않고 삭은듯한 동치미 짠지 때문인듯 하다.

궁금하고 꼭 드시고 싶은분만 가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 오래된 맛에 대한 호불호가 있을것이므로 평가는 생략합니다.

서로가 느끼는 맛의 차이는 취향의 차이일 수 있습니다.

- 덧붙임 1: 양재동 삼호물산 근처에도 성천막국수가 있습니다

(메뉴는 약간 다름)

- 덧붙임 2: 소금동치미가 있는데 소금에 절인 동치미 무우를 물에 넣으면 동치미가 되는

그걸 뭐라고 부르는지 궁금하다(강원도 어디 시장에서 본듯한데).

- 덧붙임 3: 점심이 지난 애매한 시간에 들렀는데 노인분들 한 테이블이 더 있었다.

노인분들이 건강하게 살아야 한다고 얘기하고 하여간 크게 말씀하시는데

그런 생각이 들었다. 나 아직 살아있어라고 저분들이 외치는 구나 라는 생각.

노인분들의 목소리가 큰거에는 그런 의미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

덧붙임 4: 가짜 음식이 판치는 세상이다. 이런 밋밋하게 느껴질듯한 맛이 진짜 음식일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

조금 더 많이 긴 생각들이었는데 지금 쓸려니 잘 생각이 안나네 ㅠㅠ

덧붙임 5: 지금 우리가 먹는 짠지는 전통이고 오리지널인가?

http://place.map.daum.net/14618661

성천막국수

상세정보

주소
서울 서초구 논현로 83
서초구 양재동 275-1번지 삼호물산빌딩 A동 아케이드
전화번호
02-589-5689
카테고리
음식점 > 한식 > 국수
리뷰
5건의 리뷰

 


큰지도보기

성천막국수 / 국수

주소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 265-1번지
전화
02-2244-5529
설명
-

 


큰지도보기

성천막국수 / 국수

주소
서울 서초구 양재동 275-1번지 삼호물산빌딩 A동 아케이드
전화
02-589-5689
설명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 책읽어주는남자 한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한얼/맛읽기] 맛클럽.시즌6.나홀로맛집에-4화.짱짱짱-삼호짱뚱이(압구정역,신사역,학동역 논현동 강남을지병원)

by 책 읽어주는 남자 한얼

리뷰의 특성상 평어체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맛클럽 시즌 1: 강남지사에서 점심에 직원들과 신사역 10분 정도 거리의 맛집을
맛클럽 시즌 2: 강남지사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신사역 논현역 20분정도 거리의 맛집을
맛클럽 시즌 3: 서초지사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양재역 인근의 맛집을
맛클럽 시즌 4: 저녁에 직원들과 맛집을
맛클럽 시즌 5: 강남지사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맛집을

원래 혼자 밥을 안먹지만(응? 식당밥 ^^)
여러명과 함께 시즌 진행하는게 어려워 수도권을 떠나기 전에 맛클럽시즌6는 나홀로 집에가 아닌 나홀로 맛집에로 진행할 예정이다.

그동안 가보려 했지만 못가본 서울의 맛집을 방문하려고 한다.

선정기준은
1. 그동안 안가본 집
2. 혼자 먹을수 있는 집(매운탕집, 이인분만 가능 요런집 제외)
3. 인근(대중교통 30분 이내)
4. 노포집(오래된 집, 체인이 아닌집 위주로)

네번째 가본집은 삼호짱뚱이 입니다. 

- since: 1996

- 영업시간 11:00~22:00
-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64 삼우빌딩 1층

짱뚱어가 무엇인가 하면???

http://ko.wikipedia.org/wiki/%EC%A7%B1%EB%9A%B1%EC%96%B4

짱뚱어는 대한민국 서해·남해 연안과 주변 하구(옥구, 영광, 영암, 벌교, 고흥, 신안, 무안)에서 흔하게 출현하였으나, 최근에는 연안 오염과 개발로 인하여 서해 연안에서 개체수가 현저하게 감소되고 있다. 전라남도 고흥군득량만에는 아직도 비교적 많은 개체가 출현되고 있어 특별한 보호 조치가 요구된다. 중국, 일본, 미얀마, 말레이 제도 등지에서 분포한다.[1]

누가 짱뚱뚱해서 짱뚱이냐고 묻던데 그렇지는 않습니다 ^^;;;

하지만 가게 상호는 삼호짱뚱이입니다.

강남일대에 남도식 한정식(?) 비슷하게 하는 곳이 꽤 있습니다.

(가로수길에서 저는 해남집을 좋아합니다. 리뷰는 작성한게 없어서 생략)

그중에서도 강남을지병원 인근에 위치한 삼호짱뚱이는 짱뚱이탕이라는 독특한 음식이 있습니다.

(짱뚱어 구이를 예전에 티브에서 봤습니다)

좀 징그럽게 생겼지만 추어탕과 비슷합니다.

삼호짱뚱이의 짱뚱이탕은 매콤하고 얼큰시원한 배추국물 맛입니다.

전혀 징그럽지는 않습니다(갈아서 나오거든요)

반찬은 12첩 반상이네요.

해산물, 나물, 김치 등
삼합에 어울릴 잘 삭은 김치가 맛나고요.
풀치말림, 계란찜, 새우무침 인상적이네요

된밥, 진밥, 고두밥, 밥집

밥이 특히 맛났습니다.

밥집이라고 하는데 밥이 엉망인 집들이 많습니다.

여기는 상당히 된밥(고두밥이라고도 하죠)이었습니다.

어른들이 많이 찾을 집이라 진밥을 할것 같은데 의외였습니다.

10,000원이 아깝지 않은 반찬과 탕
다른 음식도 궁금해라 ^^;;;

- 오래된 맛집에 대한 호불호가 있을것이므로 평가는 생략합니다. 서로가 느끼는 맛의 차이는 취향의 차이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남은 이야기 1: 어릴적 외가집은 된밥을 친가쪽은 진밥이었는데

전 된밥이 좋습니다. 역시 어머님의 음식을 찾게 되나봅니다.

- 그리고 남은 이야기 2: 짱뚱어도 장어나 추어에 못지 않은 보양식입니다.

보양이 너무 많아서 탈일수도 있겠지만요.

http://place.map.daum.net/7929136

1/1

상세정보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34길 11
강남구 논현동 64번지
전화번호
02-547-1416
더보기닫기기타 전화번호 목록
홈페이지
http://www.samzzang.co.kr
카테고리
음식점 > 한식 > 해물,생선
별점 : 10.0(1) | 평점주기
리뷰
15건의 리뷰

 


큰지도보기

삼호짱뚱이 / 해물,생선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64번지
전화
02-547-1416
설명
다양한 남도 음식을 기본으로 하는 한정식도 유명하지만 대표메뉴는 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 책읽어주는남자 한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한얼/맛읽기] 맛클럽.시즌6.나홀로맛집에-3화.왜 멸치국물이지?-혜성칼국수(청량리역 청량리동)

   by  책 읽어주는 남자 한얼

리뷰의 특성상 평어체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맛클럽 시즌 1: 강남지사에서 점심에 직원들과 신사역 10분 정도 거리의 맛집을
맛클럽 시즌 2: 강남지사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신사역 논현역 20분정도 거리의 맛집을
맛클럽 시즌 3: 서초지사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양재역 인근의 맛집을
맛클럽 시즌 4: 급여실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맛집을
맛클럽 시즌 5: 강남지사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맛집을

원래 혼자 밥을 안먹지만(응? 식당밥 ^^)
여러명과 함께 시즌 진행하는게 어려워 수도권을 떠나기 전에 맛클럽시즌6는 나홀로 집에가 아닌 나홀로 맛집에로 진행할 예정이다.

그동안 가보려 했지만 못가본 서울의 맛집을 방문하려고 한다.

선정기준은
1. 그동안 안가본 집
2. 혼자 먹을수 있는 집(매운탕집, 이인분만 가능 요런집 제외)
3. 인근(대중교통 30분 이내)
4. 노포집(오래된 집, 체인이 아닌집 위주로)

세번째 가본집은 혜성칼국수 입니다.

- SINCE 1968  노포입니다.

- 영업시간: 오전 10시 ~ 저녁 9시(8시반까지 주문가능)

월요일 휴무, 5번째 월요일은 영업

비오는 날은 시원한(?) 칼국수지 ^^;;;

저녁 8시가 가까워지는 시간임에도 손님이 두테이블 있다.

(영업시간은 9시까지)

멸치칼국수를 할까? 닭칼수를 할까 고민하다. 멸치로 ^^

10여분 기다리니 칼국수가 나왔다.

독특한 국물맛이다
이건 멸치국물이라고 했는데 무슨짓을 한거지?
그리 멸치국물 맛은 나지 않는다.

닭칼국수를 먹어봐야 비교가 가능할듯(혼자가면 이게 안좋다 ㅜㅜ)

다음기회가 될런지?

면발도 좋구
먹으면 먹을수록 속을 파고드는 매운 김치맛이 알싸하다
마늘이 듬뿍 들어간 다데기를 비벼먹는 독특함이 중독성이 있다.

7,000원이 아깝지 않은 맛이고 리필은 가능하지만 기본 나오는 양이 있어서 리필까지는...
다음에는 2,500짜리 칼국수 파는데 가봐야지 ㅎㅎ

맛에 대한 평가는 생략합니다. 각자 느끼는 맛은 다를 수 있습니다.

덧붙임1: 그릇에 덜어먹으니 너무 뜨겁다. 물그릇과 덜어먹는 그릇이 똑같네.

다르면 좋을것 같은데... 

덧붙임2: 할머님이 포스가 있으시다.

덧붙임3: 배달이 되는것 같다???
대한민국????​

꽤 맛있지만 굳이 멀리서 찾을 필요는 없겠지만 다른 칼국수와 다른 독특함이 있다.

 

 

 

 


큰지도보기

혜성칼국수 / 국수

주소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동 623-5번지
전화
02-967-6918
설명
청량리에서 40여 년 동안 줄곧 닭칼국수와 멸치칼국수 두 가지만 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 책읽어주는남자 한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한얼/맛읽기] 맛클럽 시즌 6 나홀로맛집에-2화.촌스럽지만 예쁜 아가씨-본가평양면옥(논현역 잠원동)

   by  책 읽어주는 남자 한얼

리뷰의 특성상 평어체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맛클럽 시즌 1: 강남지사에서 점심에 직원들과 신사역 10분 정도 거리의 맛집을
맛클럽 시즌 2: 강남지사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신사역 논현역 20분정도 거리의 맛집을
맛클럽 시즌 3: 서초지사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양재역 인근의 맛집을
맛클럽 시즌 4: 급여실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맛집을
맛클럽 시즌 5: 강남지사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맛집을

원래 혼자 밥을 안먹지만(응? 식당밥 ^^)
여러명과 함께 시즌 진행하는게 어려워 수도권을 떠나기 전에 맛클럽시즌6는 나홀로 집에가 아닌 나홀로 맛집에로 진행할 예정이다.

그동안 가보려 했지만 못가본 서울의 맛집을 방문하려고 한다.

선정기준은
1. 그동안 안가본 집
2. 혼자 먹을수 있는 집(매운탕집, 이인분만 가능 요런집 제외)
3. 인근(대중교통 30분 이내)
4. 노포집(오래된 집, 체인이 아닌집 위주로)

청량리 냉면 탐방 한곳을 남겨 두고

논현동, 압구정역 평양냉면 집들중 한곳을 가봤습니다.

두번째 가본집은 본가 평양면옥 입니다.

소감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촌스럽지만 예쁜 아가씨입니다.

건물이 촌스럽거나 한건 아니다.

아래 사진에 있다시피 냉면의 모양도 맛도 촌스럽습니다.

맛 없다는건 아니구 기름이 떠 있고 고추가루도 뿌려지고 조금 촌스럽죠??

하지만 그런 맛이 모양이 원형에 예전모습에 가깝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국의 국물 요리 자체가 많은 사람과 음식을 나누기 위함이었을테고

냉면도 고기를 활용해서 그렇게 만들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국물은 약간 고기의 느끼함이 있습니다.

면은 메밀의 향긋함이 있지만 많이 강하지는 않구요

면수도 국물도 면도 괜찮은 편입니다.

면수가 나오는 집이 제대로 된 메밀면을 뽑는 집입니다.

인근의 을지병원뒤에 평양냉면은 국물이 깔끔하고 메밀의 맛이 좀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예쁘게 차려입은 세련된 도시 아가씨의 느낌입니다.

(개인적인 느낌이며 개인별로 호불호는 다를 수 있습니다)

빨간색 진로 소주병 오랫만에 보네요.

노포이고 어르신들이 많이 찾을테니 구비한듯 하네요.

독특한게 육회 메뉴도 있네요. 다음에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계단에 옛스러운 사진들이 멋있다.

​간판은 세로 간판에 불이 다 안들어오네요.

저녁 장사는 많이 안하지만 간판을 고치셨으면 좋겠네요.

영업시간 : 저녁 9시까지

- 오래된 맛집에 대한 호불호가 있을것이므로 평가는 생략합니다. 서로가 느끼는 맛의 차이는 취향의 차이일 수 있습니다.

- 덧붙임1: 평양 냉면집에 가시면 물냉면을 드세요. 비빔냉면은 구색을 맞추기 위함이니까요. 함흥냉면집에 가면 비빔 드시구요

- 덧붙임2: 평양냉면 함흥냉면 http://tip.daum.net/question/52674504/52674545

아래 블로그 글은 평양냉면집 탐방을 하신분의 모음이다. 경이를 넘어 존경스럽다.

http://blog.naver.com/mkdkrk/220185013920

- 덧붙임3: 논현 압구정 일대의 평양냉면과 음식점을 보며 이북(평양,개성 등)의 부자분들이 내려와서 수요가 음식점을 만든건 아닐까 하는 추측을 해본다(사실관계는 확인되지 않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 책읽어주는남자 한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한얼/맛읽기] 맛클럽 시즌 6 나홀로맛집에-1화. 밀당의 어머니(동대문구 용두동)

리뷰의 특성상 평어체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맛클럽 시즌 1: 강남지사에서 점심에 직원들과 신사역 10분 정도 거리의 맛집을
맛클럽 시즌 2: 강남지사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신사역 논현역 20분정도 거리의 맛집을
맛클럽 시즌 3: 서초지사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양재역 인근의 맛집을
맛클럽 시즌 4: 급여실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맛집을
맛클럽 시즌 5: 강남지사에서 저녁에 직원들과 맛집을

원래 혼자 밥을 안먹지만(응? 식당밥 ^^)
여러명과 함께 시즌 진행하는게 어려워 수도권을 떠나기 전에 맛클럽시즌6는 나홀로 집에가 아닌 나홀로 맛집에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그동안 가보려 했지만 못가본 서울의 맛집을 방문하려고 한다

선정기준은
1. 그동안 안가본 집
2. 혼자 먹을수 있는 집(매운탕집, 이인분만 가능 요런집 제외)
3. 인근(대중교통 30분 이내)
4. 노포집(오래된 집, 체인이 아닌집 위주로)

첫번째 가볼집은 어머니대성집이다.
왜 밀당의 어머니라고 했는지는 차차 설명하기로 한다.
낮에 출장으로 세시간 넘게 걷고 지친몸을 이끌고 어머니대성집을 찾아갔다.
하지만 웬걸 어머니 대성집은 9시부터 영업이 시작한다.
예전에 다른분들 포스팅에서 본것 같은 기분이 ㅠㅠ
​그래서 강제로 주변 골목 기행 1시간 가량 더 ^^(건강해지는 기분이야)
아래로 사진이 쭈욱~~​ 주변에 고가옥들이 꽤 있었다. 

아 드디어 간판불이 들어왔다.
9시 3분전​
내가 일번인건가??? 하고 들어서는데
남자분​ 한분이 휘익 먼저 들어간다 ㅠㅠ (아싸 이빠)
차분히 앉아 가격표를 둘러본다(휘리릭)
뭐 어차피 해장국 먹으러 온거지만(육회 비빔밥은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
혼자 가면 이게 안좋다. 여러가지 시켜 먹어 볼수 없다는것 ㅠㅠ​
해장국 특 8,000원 보통 7,000원
가격 차이가 천원밖에 안나네 ㅎㅎ 당연히 특이지
눈치가 빠른 분은 여기서 제목의 비밀을 눈치 챘을것이다.
​보통 가게는 특과 보통의 가격차가 2,000원 가량 한다.
천원 차이라면 대부분 특을 선택할 것이다.
그래서 밀당의 어머니란 제목을 한 첫번째 이유. ㅎㅎ
(그럼 밀당이 더 있었을까???)​
특과 보통의 차이는 무얼까???​
고기 양의 차이라고 합니다
아래 참고​

 

 

혼자 손님이 두명이 들어오니 사장님의 얼굴 표정이 안좋다.
 
입꼬리도 아래로(원래 인상이 그러신건가???)
하지만 내가 누구인가??? 손님을 부르는 남자
이어서 단체 손님 세팀이 십분안에 주르륵 입장 ^^​

 

 

나왔다.
 
해장국 특, 고기 질 하며 선지의 상태, 국물 다 좋았다.

 

특히 맘에 든 점은 국물이 너무 뜨겁지 않았다는것.

커피도 그렇고 너무 뜨겁게 나온다.

얼마전 읽은 툰에서는 중국에서는 맥주도 미지근하게 마신다고 한다

음식과 온도 그것도 맛과 문화인듯 하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cal1004&logNo=220047802773
가장 맛있는 커피 &온도
가장 맛있는 커피 온도는 몇도일까?? 커피가 가장 맛있는 온도를 찾아서!!Posted at 2014/04/18 21:54 | Posted in 정보알기 ...
blog.naver.com
본문으로 이동
 
그리고 다른 밀당의 이유

맥주 가격 4,000원. 소주 3,500원. 약주 4,500원

사장님의 가격 밀당이 정말 적절한듯 하다.

그리고 20,000원 대의 음식과 대중소가 없다는것

많은 점에서 사장님은 밀당의 대가인듯 합니다.

조금 안 좋았던 점은 나가며 계산할때 사장님이 특이라고 크게 말씀하신것

굳이 속이고 싶은 생각도 없지만 너무 크게 외치셔서 민망했다.

대부분의 유명 맛집이 그렇지만 친절도 면에서는 조금 그랬다.

그래도 여러가지 음식을 맛보고 싶었다. 소고기 수육이라니 ㅎㅎ
맛의 기준은 각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틀린게 아니라 다른겁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 책읽어주는남자 한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한얼/맛집] 가로수길, 신사역 인근 맛집 총정리

 

윙스푼 서비스 폐지를 앞두고

 지도를 포함하여 정리하려고 하였으나 도저히 견적이 안나오네요.

 

가본집들 위주로 정리하였으며

입맛은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메뉴를 잘 선택하셔야 하는게 포인트 겠죠 ^^;

 

블로그도 검색하시고 지도 찾으면 대부분 나옵니다.

체인들은 맛이 엇비슷하니 대부분 생략했습니다.

 

10분이내 걸어서 이동 가능한 곳으로 설명합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논현역, 영동시장 맛집도(할 수 있을까요?)

가까운 곳부터 설명합니다.

 

1.  영동호텔 근처

 

- 김이순 장춘: *** 제주도 토속 음식점

 

- 아오야마: **** 영동호텔 골목까지 올라가서 일본라멘이라는 노란 간판이 보입니다

가로수길에 사가라멘, 한성문고, 잇푸도 등이 있지만 여기가 최고 맛있는듯 싶습니다.

한성문고는 약간 한국식. 잇푸도는 저는 좋지만 돼지육수의 맛이 좀 과한 일본식

http://blog.naver.com/verygo2d/70173920762 

 

- 밥집: *** 영동호텔쪽으로 쭈욱 올라가서. 분식집. 

푸짐한 돈까스 등 다양한 분식 메뉴 

 

- 송탄부대찌게: **** 을지병원 쪽으로 밥집 지나서 대로변

송탄부대찌게라는 상호의 비슷한 가게가 많지만 체인이 아닌것으로 알고 있으며 맛은 다릅니다.

 

2. 가로수길

 

가로수길 우측으로

 

- 뻘: *** 신사지사 건너편 가로수길 우측으로 파출소 골목 우측. 남도음식. 저녁 술안주

지도에 나오는 위치하고 약간 다릅니다. 최근 옮겨서.

근처 신사동뻐꾸기는 리버사이드 건너편 동방항공 골목으로 이동했습니다.

 

- 한잔의추억: **** 가로수길 끝. 압구정역에서 가나 신사역에서 가나 비슷한거리. 저녁 술안주

서울 3대(?) 치킨. 늦게 가면 기다려야 합니다.

 

- 불칸스테이크: *** 신사파출소 골목. 인근 모단걸응접실, 퍼블릭 하우스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약간 저렴

 

- 달식탁: *** 신사파출소 골목. 한식. 순창고추장. 가격은 좀 쎄고 호불호가 있습니다만

건강한 한식이라는 점에서 점수를 줍니다

 

- 소프트리: 요즘 뜨는 아이스크림.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한다고 해서 아직 안가봐서 별은 없습니다

 

- 도쿄팡야: *** 뭐 유명한 빵집이라 설명은 생략합니다

 

가로수길 좌측으로 

 

- 노블카페: *** 가로수길 끝. 기린아치방가든 프로즌 나마라는 아이스 맥주. 식사 등 가격이 좀 쎕니다

 

- 김북순큰남비: *** 김치찌게와 북어찌게. 조미료 맛이 좀 강한듯 하지만 괜찮은 편입니다

일찍 안가면 줄서서 기다려야 하구요.

건너편에 새마을 식당이 있습니다.

 

- 813: *** 강남시장 가는 쪽. 돼지고기. 여기도 김치찌게와 돼지고기 볶음이 맛있습니다

 

- 가로수길 칼국수: **** 강남시장 건물에서 바로 좌측 골목

 

- 딸부자네 불백: *** 강남시장 건물 끝. 싸고 맛난 불고기 백반

 

- 동수요리하다: *** 딸부자네 불백 옆. 퓨전 이자카야. 가로수길에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이자카야

 

- 동인동: *** 대구식 매운갈비찜. 강남시장 가기전 좌측 골목으로 끝. 모듬 전

점심 메뉴도 괜찮습니다.

인근에 청자매운갈비찜이 있습니다. 제 입맛에는 여기가 대구 찜갈비 맛이랑 더 비슷한듯.

 

- 해남집: **** 가로수길 제일 안쪽. 13,000원짜리 남도 한정식(게장, 제육볶음, 굴비 포함)

 

- 발의전쟁: *** 동방항공 골목 족발집입니다. 세트 메뉴가 괜찮습니다

 

- 키세키: *** 좀 발음이 안좋지만 기적이라는 뜻이랍니다. 나가사키 카스테라

 

- 목포집: **** 24시간 닭볶음탕

 

- 기타 가로수길 바로 옆 블럭들에 썬더버거, 노다보울, 스페인 클럽, 델리하인츠버거, 코코브르니,

플라잉팬 등등 유명 집들이 많지만 안가봐서 생략합니다.

 

3. 신사역 3번 출구

 

- 미래소년: *** 퓨전 술집. 술가격이 좀 쎕니다. 노새(?)도 있고 독특한 컨셉의 집

 

- 부산아구: *** 유명한 아구집. 이집이 제일 줄을 많이 서있죠

4번출구 잠원동 방면에도 아구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4. 신사역 4번 출구 잠원동 방면

 

- 전주청국장: **** 여기도 오랜 전통의 집. 게장, 오징어 볶음도 맛있습니다

그 바로 건너편 오랜 전통의 할매 복국집이 없어졌습니다 ㅠㅠ

 

- 부산돼지국밥: *** 전주청국장 건너편. 돼지국밥 외 밀면도 있구요

 

- 천년학이 우렁먹는날: **** 여기도 체인이지만 우렁추어탕 등 좋습니다.

 

- 마구로쎈: **** 냉동이 아닌 생참치 집.

비슷한 청우참치가 있지만 청우참치 가격이 너무 많이 올라서

 

- 한성돈까스: **** 여기도 오랜 전통의 집. 직접 만드는 돈까스 등

 

- 천객가: *** 여기도 체인입니다. 저녁 정식 메뉴가 가성비가 좋습니다

 

- 대풍식당: **** 무한리필 생선구이. 요즘에 생선은 조금 그렇지만...

인근에 체인이 몰려 있습니다.

 

- 유명국 양평해장국, 영동설렁탕, 강남따로국밥은 호불호가 있어서, 프로간장게장은 비싸고 안가봐서 생략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 책읽어주는남자 한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SAMSUNG DIGITAL IMA | SAMSUNG GX20 | Not defined | Center-weighted average | 1/750sec | F/2.0 | 0.00 EV | 35.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5:30 12:06:20

 

 

 

SAMSUNG DIGITAL IMA | SAMSUNG GX20 | Not defined | Center-weighted average | 1/750sec | F/2.0 | 0.00 EV | 35.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5:30 12:55:46

 

SAMSUNG DIGITAL IMA | SAMSUNG GX20 | Not defined | Center-weighted average | 1/750sec | F/2.0 | 0.00 EV | 35.0mm | ISO-140 | Off Compulsory | 2013:05:30 12:33:17

 

SAMSUNG DIGITAL IMA | SAMSUNG GX20 | Not defined | Center-weighted average | 1/750sec | F/2.0 | 0.00 EV | 35.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5:30 12:30:49

 

SAMSUNG DIGITAL IMA | SAMSUNG GX20 | Not defined | Center-weighted average | 1/750sec | F/2.0 | 0.00 EV | 35.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5:30 12:30:28

 

SAMSUNG DIGITAL IMA | SAMSUNG GX20 | Not defined | Center-weighted average | 1/750sec | F/2.0 | 0.00 EV | 35.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3:05:30 12:25:38

 

 

 

SAMSUNG DIGITAL IMA | SAMSUNG GX20 | Not defined | Center-weighted average | 1/750sec | F/2.0 | 0.00 EV | 35.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3:05:30 12:18:26

 

SAMSUNG DIGITAL IMA | SAMSUNG GX20 | Not defined | Center-weighted average | 1/750sec | F/2.0 | 0.00 EV | 35.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3:05:30 12:07:07

 

Apple | iPhone 4S | Normal program | Pattern | 1/133sec | F/2.4 | 4.3mm | ISO-50 | Off Compulsory | 2013:05:30 12:05:37

 

 

 

Apple | iPhone 4S | Normal program | Pattern | 1/162sec | F/2.4 | 4.3mm | ISO-50 | Flash did not fire | 2013:05:30 12:54:30

 

 

 

Apple | iPhone 4S | Normal program | Pattern | 1/243sec | F/2.4 | 4.3mm | ISO-50 | Off Compulsory | 2013:05:30 12:32:03

 

Apple | iPhone 4S | Normal program | Pattern | 1/227sec | F/2.4 | 4.3mm | ISO-50 | Off Compulsory | 2013:05:30 12:29:34

 

Apple | iPhone 4S | Normal program | Pattern | 1/123sec | F/2.4 | 4.3mm | ISO-50 | Off Compulsory | 2013:05:30 12:24:47

 

 

 

Apple | iPhone 4S | Normal program | Pattern | 1/254sec | F/2.4 | 4.3mm | ISO-50 | Flash did not fire | 2013:05:30 12:17:37

 

Apple | iPhone 4S | Normal program | Pattern | 1/183sec | F/2.4 | 4.3mm | ISO-50 | Off Compulsory | 2013:05:30 12:06:16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 책읽어주는남자 한얼

댓글을 달아 주세요

제주 여행 정보 모음

보호글 2013.05.28 16:27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내용을 보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한얼/맛클럽]시즌4 - 2회. 왕천 파닭& 무한 장어(논현역)

 

원래 가려고 했던 집이 예약 관계 등에서 이상이 생겨서

 

다른 곳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맛클럽 회원분들께 죄송 ㅠㅠ

 

추천은 로그인, 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래 손가락 버튼 한번 꾸욱. 감사합니다 ^^

 

 

1. 왕천파닭

 

닭 메뉴들은 푸짐하고 꽤 맛있었지만 세트메뉴로 나온

 

고추장찌게, 고추튀김은 영 미스 더군요.

 

다른 부메뉴들도 그럴지는 모르겠네요.

 

닭종류만 드시는게 어떨지 싶습니다.

 

왕천파닭이 체인이군요.

 

시킨 메뉴

맥주 2000. 1,2*2  = 2,4

소주 4, = 4,

왕순강 + 고추튀김 = 25,

파닭 + 고추장찌게 = 25,

 

결론 : 닭은 좋지만, 부메뉴에 대한 아쉬움

 

다른 블로그 참고 포스팅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arawh&logNo=130115578693

 

2013:04:16 13:15:38 

 

 

 

추천은 로그인, 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래 손가락 버튼 한번 꾸욱. 감사합니다 ^^

 

2. 무한장어

 

세트 메뉴 구성이 괜찮네요(아래 링크 블로그 참고)

 

그런데 1차에서 먹은 관계로 배가 불러서 장어특대로 시켰습니다.

 

팔뚝보다 큰 장어를 처음 봤네요

 

소주 4,*4 = 16,

민물특대 = 60,

장어탕(소) 3,*2 = 6,

대하 = 5,

 

결론 : 새우, 장어, 장어탕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1차에서 배가 부른 상태에서도 계속 들어가는 맛

 

세트메뉴 구성도 좋구요.

 

다른 블로그 참고 포스팅 http://blog.daum.net/jgkl2/13568416

 

 

2013:04:16 13:15:38

 

2013:04:16 13:15:38

 

SAMSUNG DIGITAL IMA | SAMSUNG GX20 | Not defined | Center-weighted average | 1/250sec | F/2.0 | +0.50 EV | 35.0mm | ISO-1600 | Off Compulsory | 2013:04:09 20:12:39

 

SAMSUNG DIGITAL IMA | SAMSUNG GX20 | Not defined | Center-weighted average | 1/90sec | F/2.0 | +0.50 EV | 35.0mm | ISO-1600 | Off Compulsory | 2013:04:09 20:20:50

 

SAMSUNG DIGITAL IMA | SAMSUNG GX20 | Not defined | Center-weighted average | 1/250sec | F/2.0 | +0.50 EV | 35.0mm | ISO-1600 | Off Compulsory | 2013:04:09 20:12:50

 

 

 

 

추천은 로그인, 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래 손가락 버튼 한번 꾸욱. 감사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1동 | 왕천파닭 논현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 책읽어주는남자 한얼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